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매매일지

1004 단타연습 22승 12패 매매일지 가온칩스, 코아시스

반응형

오늘은 정말 ARM으로 시작해서 ARM으로 끝나는 날이 아닌가 싶다.

정말 우리나라에서 삼성의 영향력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 날이다.

오늘은 할게 많아 아침부터 매달리다 장시작전에 오늘 장이 열리는 줄도 깜빡 잊고 있었다

오늘도 쉬는 날인 줄 알았네 반성하자 돈 벌어야지

오늘은 지수가 반등이 조금 나온 날인데 아직까지 그렇게 시장이 추세가 전환되었다고 볼 수는 없는 위험한 장이다.

399720 가온 칩스

매수사유 : 오늘은 매매 준비를 못해 뉴스픽 정리하는 것을 보고 추려서 관련주 정도만 보고 매매에 임했다. 그중에 단연 1순위는 삼성의 ARM인수 관련 뉴스가 도배가 되었는데 ARM관련주 몇 가지 봤는데 일단 가온 칩스, 코아시스, 에이디칩스, 오픈 에지 테크놀로지를 관종에 넣고 보다 일단 시초가 출발에 가온 칩스가 갭을 많이 띄웠는데 수급이 괜찮다고 느껴 시장의 관심 제대로 받는구나 하고 시초에 같이 매수함.

매도 사유 : 첫 번째는 아직 내 실력이 모자라 매도를 했다. 거래량이 그다음, 다음 분봉에 터질 때 매도해도 되었는데 아직 그릇이 작아 더 못 먹고 수익에 만족하며 매도했다. 오늘로써 한 스텝 더 올라갔다 생각한다.

피드백 : 초반 수급 강했던 가온 칩스 호가창 공부 다시 하고, 매도할 때 조금 더 끌고 가보자. 아직 내가 보는 몇가지 지표들이 다 괜찮다고 하는데 왜 졸아서 매도하냐... 이해한다 약수익에 만족해야 하니 그렇긴 한데. 이제 한걸음 더 나아가 보자.

 

045970 코아시스

매수사유 : 장 중간에 코아시스 뉴스가 나와 보니 수급이 나쁘지 않고 분봉 타점상 너무 높다고 판단했지만 조금이라도 먹을 순 있겠다 해서 매수

매도 사유 : 애초에 조금만 먹으려 들어간 거라 너무 차트상 높은 것 같은데 거래량이 애매해서 조금만 먹고 매도함.

피드백 : 오늘 판단은 좋았다. 그런데 중간에 뜬 뉴스 보고 들어갔을 때 이미 올라와있는 상태면 매매를 하지 말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