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티스토리 애드센스 드디어 승인

반응형

얼마나 간절히 기다리고 기다리던 애드센스 승인이 드디어 오늘 메일을 받았어요. 일명 애드센스+고시 = 애드고시라 불리는 만큼 빠른 분은 승인이 아주 빠르고 느린 분은 몇 년에 걸쳐도 승인이 안 난다고 하니 막상 신청하고 매일매일 엄청 승인을 기다렸네요.

원래 다른분들은 메일함을 계속 주시하시면서 승인 난걸 제일 먼저 아시던데? 저는 좀 웃긴 게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제 블로그 다른 글을 좀 참고해야 해서 크롬 창을 2개를 띄웠는데? 

갑자기 제 블로그에 광고화면이 "애드센스"이 글자만 떠야 하는데 광고가 떠있는 거예요. 엥? 이게 뭐지 싶어 그냥 컴퓨터 하다 보면 갑자기 네이버 하다가 광고 뜨고 막 그런 거 바이러스 일종인 줄 알았는데

설마 설마 설마 하면서? 메일함을 열었는데 역시나 받은 메일이 없다는 거예요! 그래서 애드센스로 로그인을 하니 어라?! 평소와는 다른 화면이 뜬 거예요?

아! 승인이 되었구나!!! 하고 메일함을 다시 차근차근 살펴보니 세상에....

그 중요한 구글 애드센스 메일이 스팸 편지함에 들어있네요... 다른분들은 꼭 스팸편지함 살펴보시길 추천드려요.

 

애드센스 승인 소요 기간은?

일단 저는 8월 17일 정도에 신청했고, 그 후에 사이트 연결 기준이 충족되지 않아 9월 4일에 메일이 와있었네요? 이걸 빨리 알았더라면....

여하튼 그 후에 제가 사이트 연결 부분 재 연결하고 완료 후 검토가 뜨고 오늘이 22일이니까 보수적으로 잡아도 한 2주 정도는 걸리는 것 같네요.

 

애드센스 승인 기준은?

보통 애드 고시 기준이 글 20개 정도면 안전하고, 글 10개면 운 좋으면 가능, 30개는 무조건이라는 의견들이 많으니 안전하게 20개 정도는 게시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라요.

매 포스팅마다 글자 수는 보통 1000자 이상을 넘어야 한다고 얘기하는 것이 국 룰이니 포스팅마다 글자 수 세기를 해서 1000자가 넘기는지 체크하시면서 글 게시하시기 바라요.

 

티스토리 애드센스 셋팅법?

제가 세팅해놓은 화면인데요, 고수분들께 자문을 구하고 난 뒤 세팅한 거라 이렇게만 하셔도 충분하실 것 같네요. 나중에 블로그 운영 능력이나 경험치가 쌓이면 자연스레 알게 될 거라고 얘기들 하네요.

애드센스 판매자 정보 google sellers.json 파일 게시? 팁?

애드센스 승인 나고 애드센스 페이지 로그인하면 위에 이런 화면이 뜨는데 결과적으로 신경 쓸 필요 없다!

닫기 누르시면 된다고 하네요. 괜히 저는 또 뭘 눌러줘야 하나 했네요.

 

그럼 다들 애드고시 통과하시기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