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얄퍼스입니다.
요즘 다시 주식을 시작하면서 매매법 하나를 설정해보았습니다. 모든 매매법이 그렇듯 자신만의 기준을 정했으니 당연히 무수한 반복을 통한 검증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제가 지금 테스트하는 매매법은 힘들지 않게 종목 선정하여 상승 초입에서 상승을 기다리는 매매입니다.
오늘 매도를 하였습니다. 원래 스탑로스를 걸고 편안하게 걸고 기다리면 되는데 10% 상승에 익절 하자는 제 예전 마인드가 발동해서 못 참고 익절 하였습니다. 주식을 어느 정도 해보다 보면 손절보다 상승 중에 익절을 참아내는 것이 참 힘들다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물론 적당한 익절은 욕심안 내고 항상 옳다는 주의이지만, 제가 세웠던 시나리오대로 매수를 하였다면 매도 역시 제가 세운 목표가에 매도를 해야 100% 기준에 맞는 매매를 하였다고 평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의 반성은 목표가에 도달하기 충분한 주식이었으나 참지 못하고 익절을 눌렀다는 점입니다. 고치고 또 고쳐야 할 버릇입니다.
항상 검증 계좌는 소액으로 검증하는데요. 30만 원으로 매매 중입니다. 소액이라서 우습다고 생각되시나요? 일일매매일지를 보시고 한 달 동안 전부 수익이 +계좌를 만드는걸 첫 목표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참 어려우면서도 한번 하게 되면 그 힘이 쭉 이어지는 놀라운 경험을 맛보실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1 종목은 성공하였고, 두 번째 종목은 진행 중입니다. 1 종목이 끝나 다른 종목 매수 걸어놓은 상태입니다. 다음 결과 또 공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