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투자/손품 및 발품

부동산 투자] 부산 화명그린힐 22P 손품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로얄퍼스입니다.

 

오늘은 부산 북구에 있는 화명그린힐 아파트 손품기를 소개하겠습니다.

 

화명그린힐 22평 매매, 전세 투자

먼저 위치는 부산 2호선 지하철 화명역 역세권에 위치해있으며, 단지 옆 와석초등학교가 붙어있는

초품아 단지입니다.

뒤쪽으로는  금정산, 앞쪽으로는 낙동강이 있는 배산임수 지형으로 보고 싶네요

 

그럼 먼저 호갱노노를 켜서 전세가율과 매매 차트를 한번 살펴봐야 합니다

 

 

화명그린힐 전세가율 파악 및 시세변동 차트 확인

호갱노노에서 현재 전세가율을 확인해주고, 전세가율이 높다면 그동안 매매 가격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차트를 통해서 살펴봅니다.

 

 

2017년 말~ 2018년 초 정도까지 고점 1억 9500이 있는데 그 이후로 하락을 했네요

작년에 다시 고점 회복을 시도하더니 이내 하락하였는데 

 

1억 9500 정도 오면 17년, 18년에 매수했던 사람들의 본전심리로 인한 매물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네요

그리고 조정이 끝나면 2억은 무난하게 넘어가길 기도해봅니다.

 

 

아파트에 대한 사람들의 평가를 확인하자

보통 자신이 알고 있는 지역이 아닌 타 지역 아파트에 투자할 때 꼭 필수 단계가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것은 바로 해당 아파트에 대한 사람들의 평가를 체크해야 합니다. 그럼 미처 알지 못했던 부분들을 체크할 수 있거든요

산세권이 받쳐주고 고지대에 위치해서 그런지 공기 좋고 살기 좋다는 평이 많고, 옆에 초등학교가 있어 초품아, 평수가 작아 신혼부부, 초등생 자녀까지 있는 가구까지 살기 쾌적하다는 평가네요

이러한 평가는 이미 도출한 결과이지만 '고바위'에 있다는 이야기가 있네요.

로드뷰상으로 화명역에서 오르막길을 확인하였지만 실제로 사시는 분들이 높은 곳에 있다고 평을 하니

이 부분은 발품 때 확인을 해야겠죠? 발품때 볼 체크리스트에 추가해야겠네요!

그래도 단점보다 장점이 훨씬 많은 단지이니 일단 합격!

 

화명동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학원가가, 생태공원 좋네요)

일단 아파트를 분류하다 어느 정도 마음에 든다면 아파트가 위치한 입지를 다시 한번 살펴야 합니다

화명역 부근에 위치한 화명동을 한번 알아보니

 

화명동은 학군이 괜찮고, 학원가가 많은 동네로 손꼽히는 동네라고 하니 열기를 짐작할 수 있겠네요.

학원도 화명역을 기준으로 1번 출구 쪽과 그 아래쪽에 포진되어 있네요

 

 

 

그리고 저는 주거단지를 볼 때 산책코스 여부를 중요하게 생각해서 공원이라던지 있다면 + 점수를 주는데

화명동은 공원이 작게 군데군데 많고 낙동강변에 화명 생태공원이 아주 크고 멋있게 자리 잡고 있어 너무 좋은 것 같네요

 

네이버에 검색만 해도 아름다운 공원 모습이 많이 나오네요

그럼 이제 발품 일정을 위해 부동산 사장님과 미팅을 조율해서 방문하고 오면 임장기가 완성되겠네요.

 

 

반응형